후지산 등반

에어 서울의 민트 패스를 구매하는 바람에 시즈오카를 다시 가게 되었고 시즈오카에 가다보니 명물인 후지산에 가게 되었고 후지산에 가다보니 정상까지 가게되었습니다.

시즈오카 공항에서 후지산 가기

시조오카 공항에 도착해서 후지산까지 이동은 구글지도 경로를 사용했습니다.

  1. [1시간]시즈오카 역까지 공항버스를 이용
  2. [대기시간까지 포함하면 2시간] 시즈오카(Shizuoka) 역에서 고텐바(Gotemba) 역까지는 JR을 타고(Numazu 역 경유) 이동
    (고텐바에서 후지산 등반 시작점인 가와구치코 역(Kawaguchiko)까지 가는 버스가 밤에는 없어서 여기에서 1박을 하였습니다.)
  3. [비가 와서 1시간 반정도 소요] 고텐바에서 가와구치코역 까지는 버스(http://bus-en.fujikyu.co.jp/highway/)를 이용하였는데 계절 별 운행 시간이 달라집니다.
    (하산시 숙소가 가와구치코여서 해당 지역으로 이동 후 등산)
  4. [1시간 반정도 소요] 가와구치코 역에서 후지산 5고메까지 가는 버스는 왕복으로 끊으면 할인됩니다.

* 갔다오고 나서 알게된 내용을 추가하자면 나리타 공항에서 가와구치코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즈오카 역에서 가와구치코로 이동하는 버스가 하루 한 대 있었습니다.
** 고텐바에서 후지산 등반하는 코스는 상급자 코스라고 들어서 해당 방법은 제외하였습니다.

후지산 등반

후지산 등반은 공식 사이트(http://www.fujisan-climb.jp/kr/index.htm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 4개 루트이고 그 중 가장 쉽다는 요시다 등산로를 이용하였는데요. 공식 사이트에 나와있는 시간보다는 적게 걸렸습니다. (http://www.fujisan-climb.jp/en/i1f37q0000000l3h-att/Yoshida2018snow_en.pdf)

등산 길과 하신 길이 나눠져 있어서 주의하셔야 하구요. 산장(Toyo kan – 2800m 부근)에서 1박을 하였습니다. 후지산의 대부분 산장은 전화로 예약을 받고 있어서 예약을 못하고 있다가 토요칸에서는 영어로된 예약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어서 여기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준비물은 Matcha 사이트(https://matcha-jp.com/ko/581)의 글을 보시면 충분할 것 같구요. 아쉬웠던 점을 꼽으라면 산 정상 바람이 무척 쎄서 방한복 준비를 잘 하셔야 되구요. 헤드렘프 대신에 손전등을 선택한게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화장실 이용은 200엔 동전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해두셔야 하며 산장에는 세수나 샤워할 수 있는 시설이 없기 때문에 티슈를 넣어가면 좋습니다. 2800m에서 컵라면이 500엔이었다면 올라갈면 갈 수록 100엔씩 올라갑니다. 산 정상에서는 800엔에 팔더군요.

4시 반 정도에서 해가 뜨는데요. 저희는 1시에 일어나서 1시 반에 출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 뜨기 전에 겨우 도착하였습니다. 정상으로 갈수록 길이 좁아지는데 체력이 떨어지는 분들에 의한 등반 지체가 심하기 때문에 1시 부근에서 올라가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상 팁 공유 완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