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ita에 재미있는 글이 올라왔다. Menthas라는 서비스로 개발과 관련된 글들을 큐레이션하는 서비스 인데, 이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이 참 매력적으로 쓰여졌다.

  1. 들어가는 글
  2. 서비스가 만들어진 배경
    • 개발자들이 정보를 어디서 었는지를 정의하고 이 때의 단점(주변 사람들로부터 얻는 정보들이다 보니 다양한 정보가 아닌 필터링된 정보를 받게 된다.  정보를 얻는 곳에서 개발자가 꼭 필요하지 않은 정보들도 노출된다. 등등)들을 정리하면서 대안을 제시한다.
    • 배경을 정리하면서 서비스가 만들어진 목표를 정리한다.
  3. 서비스 개요
  4.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5. 서비스의 특징
    1. 서비스의 메커니즘과 덧글 알고리즘 (큐레이션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2. 큐레이터의 선출 방법
    3. 자문회를 통한 필터링 시스템
  6. 구현
  7. 결론과 서비스의 성장 방향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라서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글이 될 수도 있지만 내 서비스가 왜 만들어졌는지 누구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지를 채용하는 사람 또는 함께 갈 사람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참 정답으로 느껴졌다.

여기에 소개된 서비스: http://menthas.com/javascrip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